울산대학교 | 교육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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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사안내

교육대학원 석사과정

교육행정 전공은 현직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행정가의 자질 함양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. 본 전공은 1990년 3월에 개설하여 그간 약 200명에 이르는 교육학 석사학위 수여자를 배출하였고 2011년 현재 약 20명의 대학원생이 재학하고 있다. 본 전공의 졸업생들은 현직교사, 교육행정가, 교육전문가로 크게 활약하고 있다.

상담교육 전공은 교육현장에서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상담자를 양성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. 이를 위하여 교육과정은 학생과 학부모를 상담할 수 있는 상담실무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기르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. 또한, 본 전공은 상담교육 분야의 학술연구 활동을 수행 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 배양에 역점을 두고 있다.

본 전공은 근래 교육계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성교육을 탐구하는 분야이다. 인성교육의 구체적 실제, 인성교육의 프로그램 구안 뿐만 아니라, 교과교육, 특히 교과교육의 방법적 원리 등을 연구한다. 본 과정을 이수하는 사람들은 인성교육에 관한 이론적 안목과 그 전문적 실행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